본문

입원/통원 청구하는 방법 및 서류


▶ 보험금 청구 방법 : 통원

1.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직접 방문

2. 보험회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보험금 청구

3. 보험설계사에게 보험금 청구 의뢰

4. 보험회사 대표팩스번호로 보험금 청구


위의 4가지 방법 외에도 담당설계사가 있다면 설계사에게 서류를 보내어 청구를 하는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 통원하여 검사 혹은 치료 받은 경우 :진료비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 통원하여 비급여 주사를 맞은 경우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의사소견서( 치료확인서 및 통원확인서에 치료목적으로 주사를 하였다는 의사소견 포함)

-  통원일당이 가입된 경우 :통원확인서


그리고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실손의료비의 통원의료비 보장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약값 청구는 ‘약제비 영수증’ 을 첨부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 방법 : 입원


입원시 실손의료비를 청구하는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청구를 하면 됩니다. 다만 입원했을 때 입원일당이 가입되어 있다면 입원일당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입원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인 ‘입퇴원확인서’ 가 필요 합니다.

혹시나 입원해서 수술한 경우에는 ‘수술확인서’ 에 입퇴원 기간이 명시되어 있다면 굳이 입퇴원확인서를 발급 받지 않고 입퇴원기간이 명시되어 있는 ‘수술확인서’ 로 대체가 가능합니다.그리고 보험금 청구 하기 전 나의 입원일당이 1일째부터 바로 지급이 되는 것인지 3일초과 4일째부터 지급이 되는 입원일당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 방법 : 수술


수술을 하여 수술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수술 혹은 해당되는 시술을 하였음을 ‘수술확인서’ 서류 제출을 통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수술확인서에는 질병코드가 나오고 이를 치료목적으로 수술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 입니다. 역시 병원에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대장용종제거시 수술확인서를 발급받고 청구를 해야하는데 대장용종의 질병코드와 이를 제거하는 수술을 시행했음을 증명하는 ‘수술확인서’ 와 각 보험회사의 보험금 청구양식을 첨부함으로 보험금 청구는 끝이 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